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과기정통부 '5G 버티컬 서밋 2019' 개최…5G+ 융합서비스 집중 조명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19-12-01 15:10

과기정통부. 이미지 확대보기
과기정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3일, 4일 양일간 ‘5G 버티컬 서밋 2019’ 행사를 서울 중구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행사가 세계 최초 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 준비 단계에서 글로벌 동향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였다면, 올해 행사는 ‘5G 상용화 그 이후, 5G+ 융합서비스’를 조망한다.
전 세계적으로 5G 생태계 선점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우리나라는 지난 4월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에 성공했다. 행사에서는 5G와 융합 속도가 빠르고 시장 잠재력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5대 5G+핵심서비스(자율주행차, 스마트공장, 스마트시티, 디지털 헬스케어, 실감콘텐츠)에 대한 우리나라의 조기 실증사례를 공유하고, 다가올 미래시대를 전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LG전자, 퀄컴, 노키아, NTT도코모 등 5G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과 국내외 산‧학‧연 전문가 500여 명이 참석한다.

해외 주요 연사들의 기조발표에 이어 국내외 5G 융합서비스 사례에 대한 전문가 발표와 참석자 간 패널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주요 글로벌 기업들의 5G+ 융합서비스 사례 뿐 아니라 국내 중소기업(위즈코어, 언맨드 솔루션 등)과 의료기관(세브란스 병원)의 5G+ 융합서비스 사례도 발표돼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태희 과기정통부 네트워크정책실장은 “당초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목표로 한 것은, 5G 기반의 글로벌 융합서비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것이 큰 이유 중 하나”라고 강조하며, “이번 행사가 5G+ 융합서비스의 본격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하며, 정부도 관련 기술개발과 신서비스 발굴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