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인공지능(AI), 이제 부동산 가격도 알려준다

백상일 기자

기사입력 : 2019-11-24 14:17

삼전자 인공지능 서비스 빅스비에서 KB부동산 리브온의 부동산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사진=삼성전자 빅스비 화면이미지 확대보기
삼전자 인공지능 서비스 빅스비에서 KB부동산 리브온의 부동산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사진=삼성전자 빅스비 화면
인공지능(AI)이 부동산 가격까지 알려주는 시대가 됐다.

KB국민은행은 삼성전자와 제휴해 인공지능 서비스 빅스비(Bixby)에서 종합부동산플랫폼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의 매물 정보와 시세를 검색할 수 있는 캡슐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은 매물 검색부터 시세 조회, 금융까지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한 부동산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1월 삼성전자와 제휴협약을 체결하고 빅스비와 연계한 부동산 검색 캡슐을 개발해왔다.

양사는 빅스비에 KB부동산 리브온의 아파트 단지 시세와 매물 정보 등의 데이터를 탑재하고, AI학습, 테스트 등을 거처 캡슐을 오픈했다. 이는 빅스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부동산 검색 기능으로, 약 70만개의 매물 정보를 비롯해 2만1000여개의 아파트 단지 정보와 6만7000여개의 평형대별 시세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빅스비 기능을 지원하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삼성 빅스비 마켓플레이스에서 ‘KB부동산 리브온(Liiv ON)’ 캡슐을 추가하면 별도 앱 설치 없이도 원하는 지역의 매물과 시세를 음성인식으로 검색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빅스비와 제휴로 부동산도 음성인식으로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성이 크게 확대됐다”며 “앞으로도 KB부동산 리브온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