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철도노조, 한·아세안 회의장 인근서 대규모 집회 예고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19-11-21 21:28

전국철도노동조합이 총파업에 돌입한 20일 오후 부산 동구 부산역 광장에서 열린 철노노조 부산지방본부 파업 출정식에 참가한 노조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전국철도노동조합이 총파업에 돌입한 20일 오후 부산 동구 부산역 광장에서 열린 철노노조 부산지방본부 파업 출정식에 참가한 노조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사진=뉴시스
25일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열리는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인근에서 전국철도노동조합이 대규모 집회를 열 예정이다. 경찰이 일부 구간에 대한 거리행진을 제한하기로 했다.

21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총파업 중인 철도노조가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해운대구 신세계 센텀시티 앞에서 총파업 결의대회를 열겠다고 경찰에 집회신고를 했다.
집회 예정 인원은 3000명이며, 집회 이후 운촌삼거리까지 2.3㎞에 걸쳐 거리행진을 할 예정이다.

이에 부산경찰청은 집회와 시위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따라 특별정상회의가 열리는 벡스코 인접 홈플러스에서 올림픽교차로까지 600m 구간에 대한 행진제한을 노조에 통고했다.

철도노조는 4조2교대 근무형태 변경을 위한 안전인력 충원, 임금 인상, 노사전문가협의회 합의 이행, KTX·SRT 고속철도 통합 등을 요구하며 지난 20일부터 총파업에 돌입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