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미 와이오밍 주, 암호화 화폐 등 블록체인 법률 3건 통과

와이오밍, 디지털 자산 및 디지털 계정에 대한 재정적 접근 허용

김길수 기자

기사입력 : 2019-11-21 15:53

와이오밍은 개인과 회사 모두에게 블록체인 기술을 가능하게 하는 포괄적인 법률 프레임 워크를 제공하는 유일한 미국 주다. 자료=뉴스BTC이미지 확대보기
와이오밍은 개인과 회사 모두에게 블록체인 기술을 가능하게 하는 포괄적인 법률 프레임 워크를 제공하는 유일한 미국 주다. 자료=뉴스BTC
미국 서부 와이오밍(Wyoming) 주(州)는 20일(현지시간) 암호화 화폐 등 블록체인 관련 법안 3건을 승인했다. 이로써 디지털 자산 및 디지털 계정에 대한 재정적 접근법인 ‘델라웨어 디지털 자산법(Delaware of Digital Asset Law)’으로 명명된 법률은 총 13건으로 늘어났다.

새롭게 제정된 와이오밍의 디지털 자산법은 가상통화와 디지털 증권, 유틸리티 토큰 등 모든 유형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소유자 직접 재산권’을 인정하고, 상법의 규칙에서 가상통화를 적용하게 된다.
향후 금융혁신자들에 대해 기존 법률에서 최대 3년까지 규제 완화의 혜택을 제공하는 ‘핀테크 샌드박스’를 포함해, 블록체인과 관련된 비즈니스에 기본 ‘은행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정부 예탁기관을 설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블록체인 관련 법안을 통과시키는 것을 목표로 결정된 와이오밍 태스크 포스(TF)는 2020년까지 블록체인 관련 법률 8건을 더 제정할 계획이다.


김길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s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