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금융당국, 오늘 은행과 만나 DLF 대책 논의

기사입력 : 2019-11-20 11:52

은성수 금융위원장(가운데)가 20일 서울의 신용회복위원회에서 개최된 '자영업자 금융지원 이용자 간담회'에 참석해 참석자들의 얘기를 듣고 있다. 사진=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이미지 확대보기
은성수 금융위원장(가운데)가 20일 서울의 신용회복위원회에서 개최된 '자영업자 금융지원 이용자 간담회'에 참석해 참석자들의 얘기를 듣고 있다. 사진=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금융당국이 오늘(20일) 파생결합상품(DLF·DLS) 사태의 후속대책과 관련해 시중은행들과 만난다.

은성수 금융위원장 20일 서울의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자영업자 금융지원 이용자 간담회'에 참석한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오늘 우리(금융위) 과장, 국장 등이 가서 은행 관계자들과 (DLF 대책과 관련해) 설명을 할 것"이라며 "아직도 오해가 있는 것 같다. 큰 틀은 바꾸기 어렵고 작은 부분에서 은행들 입장을 들어보고 바꿀 부분이 있는지 들어볼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금융위가 발표한 DLF 종합대책과 관련해 은 위원장은 시중은행에 직접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DLF 종합대책이 사모펀드 시장을 크게 위축하는 과도한 규제라는 지적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은 위원장은 은행장 또는 금융지주 회장 등 금융권 고위 관계자와의 만남을 위해 실무자들과 일정을 조율할 예정이다.

이번 DLF 사태로 최근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금융 감독 당국의 책임론에 언급된 것과 관련, 감독 역량의 강화 방안에 대해서는 "시장은 계속 발전해나가고 있어 따라가지 못하는 부분도 있다. 저금리 상황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또다른 형태의 변형된 상품이 계속 나올 것이다"라며 "(상품을) 분석할 수 있고 연구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사모펀드에 대해서도 자율적으로 해왔는데 사모펀드도 (감독이) 들어간다면 인력이 필요하다"며 "능력만의 문제인지, 인력만의 문제인지 생각해봐야 한다"고 밝혔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