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글로벌-Biz 24] 이리언스, 필리핀 동남아시안 주경기장 ESS 태양광 가로등 1단계 공사 완료

김길수 기자

기사입력 : 2019-11-20 10:57

center
이리언스가 2019 동남아시안게임 주경기장에 ESS 태양광 가로등 1단계 설치를 완료했다. 자료=이리언스
국내 중견기술벤처 이리언스가 오는 30일 개최되는 7억 동남아시아인의 축제 ‘2019 필리핀 동남아시안게임’ 주경기장 진입로를 밝히는 최첨단 에너지저장장치(ESS) 태양광 가로등 1단계 설치공사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이리언스(대표 김성현)는 주경기장에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한 신재생에너지 옥외조명시스템 ‘슈퍼커패시터 ESS 태양광 가로등’ 설치를 완료해 각국 정상과 정치, 경제지도자가 대거 참석하는 최대 스포츠 축제를 밝힌다고 20일 밝혔다.

이리언스가 이번에 완공한 태양광 가로등 설치지역은 필리핀 최초 스마트시티 건설사업인 ‘뉴클락시티’의 주경기장 진입로 구간으로, 필리핀 두테르테 대통령이 수시로 건설현장을 방문하는 등 특별한 관심을 보이고 있는 곳이다.

이리언스는 보행자도로와 호수공원, 내부간선도로 등 2단계 시공에 착수해 연내에 1000개 이상의 ESS 태양광 가로등을 설치하고, 내년 말까지 추가로 5000개의 첨단 가로등을 뉴클락시티 전역에 설치해 세계 최초의 신재생에너지로 운영되는 친환경 도시조명을 완성할 예정이다.


김길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