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 CEO] 마윈(馬雲) 알라비바 광군제 내년부터 공휴일 지정, 블랙프라이데이 방식

김대호 연구소장

기사입력 : 2019-11-18 07:46

[글로벌 CEO] 마윈(馬雲) 알라비바 광군제 내년부터 공휴일 지정, 블랙프라이데이 방식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 CEO] 마윈(馬雲) 알라비바 광군제 내년부터 공휴일 지정, 블랙프라이데이 방식
알리바바 창업주 마윈이 내년부터 "알리바바 광군제날을 중국의 국가공휴일로 지정했으면 한다면서 정부를 상대로 공휴일 지정 운동을 벌이겠다고 밝혔다.

18일 중국 상하이 증시와 뉴욕증시에 따르면 마윈은 최근 열린 제5차 세계 기업인 대회에서 " 내년 광군제 때부터는 중국 정부가 최소한 반나절 휴가를 허용하길 바란다"고 공식 요구했다.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처럼 휴가를 줘야 제대로 소비를 촉진할수 있다는 것이다.
마윈 창업주는 이자리에서 "올해 광군제 판매량은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다"면서 " 광군제가 월요일이었다는 점이 중요한 원인"이라고 지적했다.

중국에서 11월 11일은 '독신자의 날'이다. '광군(光棍)'이란 중국어로 홀아비나 독신남, 또는 애인이 없는 사람을 뜻한다. 이날은 특히 짝이 없는 젊은이들이 소개팅과 파티를 열고 선물을 교환 한다. 알리바바는 지난 2009년 광군제를 맞아 자회사인 T몰을 통해 독신자를 위한 대대적 할인 행사를 시작했다.

마윈은 독신자들을 위로하기 위해서라도 휴일지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알리바바는 올 광군제 판매 행사에서 전년동기 대비 25.7% 늘어난 2684억 위안어치의 물품을 팔았다.
한편 포브스 조사에 따르면 알리바바 오너 마윈(馬雲)의 재산은 382억 달러로 중국 부자들 중 1위로 나타났다.

중국 2위는 텐센트의 공동 창업자 마화텅(馬化騰)로 재산이 360억달러에 달했다.

이어 부동산 기업인 헝다(恒大·에버그란데) 그룹 쉬자인(許家印) 회장이 277억달러로 3위를 차지했다.

장쑤헝루이의약의 쑨퍄오양은 258억 달러로 4위에 올랐다. 5위에는 부동산회사 컨트리 가든의 공동회장인 양휘얀이 올랐다. 양휘안의 재산은 239억 달러이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tiger8280@g-enews.com
%EA%B9%80%EB%8C%80%ED%98%B8 기자 사진

김대호 연구소장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