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스포츠 24] LA갤럭시 스켈로토 감독 “이브라히모비치는 이탈리아서 커리어 마칠 것”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11-18 00:04

LA 갤럭시를 퇴단하고 새 이적처를 물색하고 있는 FW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이미지 확대보기
LA 갤럭시를 퇴단하고 새 이적처를 물색하고 있는 FW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주목받고 있는 전 스웨덴 대표 FW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의 거취에 대해 미국 메이저리그 축구(MLS) LA 갤럭시를 이끄는 기예르모 바로스 스켈로토 감독은 현지시간 16일 “그는 이탈리아에서 경력을 끝내고 싶어 하고 있다”고 이탈리아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이브라히모비치는 전일 이번 시즌을 끝으로 LA 갤럭시를 떠난다고 SNS를 통해 발표했다. 이미 일본대표 DF 토미야스 타케히로가 소속된 볼로냐나 나폴리, AC 밀란이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 복수클럽 이적이 소문이 나 있다.

일거수일투족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LA 갤럭시에서 이브라히모비치를 지도하고 있던 스켈로토 감독은 제자의 이적지로 이탈리아를 예상하고 있다. 그는 이 미디어 ‘라디오 키스 키스’에서 “이브라히모비치는 익숙한 이탈리아에서 경력을 끝내고 싶어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는 모른다. 그는 훌륭한 선수이며 다음 스텝이 어디가 될지는 모르지만 분명 나폴리나 밀란에서 커리어를 끝낼 것이다. 그는 그럴 만한 선수다. 그는 이탈리아에서 경력을 끝내고 싶어 한다”고 말했다.

스켈로토 감독은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이끄는 나폴리나, 이브라히모비치의 친정인 밀란에서 현역을 마치는 것 아니냐고 논평했다. 특히 나폴리에 관해서는 “즐라탄은 나폴리가 필요로 하는 캐릭터를 가지고 있다”고 안성맞춤인 존재임을 주장하고 있다.
미국 MLS에서 2시즌에서 56경기 출장에 52골을 넣는 등 쇠퇴를 모르는 탁월한 골 결정력을 보여주고 있는 이브라히모비치. 다시 유럽 무대로 돌아올 수 있을지 그의 거취는 당분간 큰 주목을 받을 것 같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