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스포츠 24] 프랑스 대표 복귀 차단된 벤제마 “다른 나라 대표라도 뛰게 해 주오”호소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11-18 00:01

카림 벤제마.이미지 확대보기
카림 벤제마.


레알 마드리드에 소속된 공격수 카림 벤제마가 프랑스 대표로의 복귀가 실현되지 않는다면, 다른 나라의 대표 팀에서 뛰게 해 달라고 이례적으로 호소하고 나섰다. 벤제마은 2015년 대표 팀 당시 동료였던 마티유 발부에나가 공갈을 받은 사건에 관여됐다는 혐의가 제기되면서 프랑스축구연맹(FFF)으로부터 활동정지 처분을 받았다. 해제 후에도 현재에 이르기까지 사실상의 ‘추방’상태가 계속 되고 있다.
최근 마드리드에서 좋은 플레이를 보이면서 프랑스대표 복귀 가능성도 보도되고 있었지만 FFF의 노엘 르구라에 회장은 16일(현지시간) 프랑스 ‘RMC’에 “카림은 훌륭한 선수이지만, 프랑스 대표 팀에서 그의 모험은 끝났다”며 벤제마에 대한 복귀의 문을 닫았다.

벤제마도 노엘 회장의 발언에 즉각 반응하며 SNS 공식어카운트에 메시지를 올리며 “나의 대표경력을 끝낼 수 있는 사람은 나 자신뿐”이라고 반발한 다음 “내가 끝났다고 생각한다면 선출자격이 있는 다른 나라 중 한 곳에서 뛰게 해달라”며 이적을 호소했다.

현실적으로 월드컵이나 EURO대회 등을 포함해 프랑스대표로 많은 공식전을 치러온 벤제마가 다른 나라 대표 팀에서 뛰는 것을 인정받기 어렵다. 31세의 스트라이커가 국가대표로서 다시 국제무대의 피치에 서는 날은 올 수 있을까.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