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글로벌-Biz 24] 핏빗, OS 4.1 업데이트...'버사 2'에 신기능 제공

스마트워치 사용자 경험 강화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모드
첨단 심박수 측정, 배터리 수명 늘려

홍정민 기자

기사입력 : 2019-11-17 18:28

center
핏빗은 자사의 인기 스마트워치 제품군 사용자들이 연말연시에도 건강 및 피트니스 목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15일 발표했다. 사진은 핏빗의 '버사 2'. 사진=핏빗
핏빗은 자사의 인기 스마트워치 제품군 사용자들이 연말연시에도 건강 및 피트니스 목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15일 발표했다.

스마트워치용 운영체제(OS) 4.1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수면 기능과 더욱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워치 기기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다. 핏빗 버사 2는 뛰어난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Always-on display) 모드, 이전 버전과 비교해 더욱 강화된 새로운 첨단 심박수 측정 알고리즘, 6일 이상의 배터리 수명 등을 갖췄다.

새로 선보이는 어젠다 앱은 사용자 건강 관리와 이동 중 일정 관리를 돕는다. 시계 페이스 교체는 핏빗 앱 갤러리에서 제공되는 약 4000 개의 시계 페이스 중 사용자 마음에 드는 최대 5개 페이스를 기기에 저장해 기분에 따라 빠르고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됐다. 핏빗 앱 갤러리에는 5개 별점 평가 시스템이 새로 적용돼 개인이 좋아하는 앱과 시계 페이스를 핏빗 사용자 커뮤니티에서 평가하고 추천할 수 있다.

핏빗의 실시간 퓨어펄스심박수 측정 기능은 365일 심박수 모니터링을 제공하며 사용자에게 동기를 부여한다. 또한 해당 기술은 수면 단계, 심장 강화 피트니스 점수 등 핏빗 필수 기능 등을 지원하며 사용자의 전반적인 건강과 피트니스에 대해 더 깊은 정보를 제공한다.

제임스 박 핏빗 공동 창업자는 "연말 시즌이 다가오면 평소와 같이 규칙적인 건강, 피트니스 관리 결심을 유지하기가 어렵기 마련이다"라며 "핏빗은 경제적인 가격의 제품과 사용자 참여형 소프트웨어를 결합하여 사용자가 목표를 더욱 쉽게 도달할 수 있게 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이어 "핏빗의 신규 OS 업데이트는 혁신적인 스마트워치 툴, 새로운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가 한 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덧붙였다.


홍정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lif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