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폭스바겐, 미 테네시 공장에 배터리팩 조립시설 건설…전기차 생산기지화 일환

김환용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11-15 13:16

미국 테네시 채터누가(Chattanooga)의 폭스바겐 공장.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테네시 채터누가(Chattanooga)의 폭스바겐 공장.
독일 폭스바겐은 14일(현지시간) 미국 테네시 채터누가(Chattanooga) 공장을 전기 자동차 생산기지로 전환한다는 대규모 확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 곳에 배터리 팩 조립 시설을 건설하겠다고 발표했다.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스콧 키오(Scott Keogh) 폭스바겐그룹 북미법인 대표(CEO)는 이날 성명에서 “현지 생산시설의 확충은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의 지속 성장의 토대가 될 것”이라며 “이는 폭스바겐에게 매우 중요한 순간”이라고 강조했다.
폭스바겐은 앞서 지난 1월 채터누가 공장을 전기차 생산 중심지로 지정하고 이곳에 8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오는 2022년부터 이 곳에서 본격 생산에 돌입한다는 목표를 세워놓고있다.

폭스바겐은 그룹차원에서 오는 2023년까지 전기차 개발과 생산에 총 500억 달러를 투입할 계획이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환용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