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글로벌-Biz 24] LG전자, 옴니콤 미디어 그룹 PHD를 새 미디어 대행사로 선정

김형근 기자

기사입력 : 2019-11-14 12:05

center
LG전자가 경쟁력을 검토한 옴니콤 미디어 그룹(OMG: Omnicom Media Group)의 PHD를 새로운 글로벌 미디어 대행사로 선택했다.

LG가 이러한 선택을 하기까지에는 PHD의 한국 현지 법인 PHD코리아(PHD Korea)가 중간에서 많은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OMG 대변인은 LG전자의 미디어 대행사 결정을 발표했으나 한국의 기술 거대 기업 LG전자는 이에 대해 즉각적인 논평을 회피했다.

글로벌 미디어 홍보 전문업체인 R3 월드와이드(R3 Worldwide)는 지난 봄 미디어 선정 경쟁이 시작되었을 때 LG의 글로벌 미디어 지출은 약 8억 달러에 이른다고 추정했다.

하바스 미디어 그룹(Havas Media Group)은 2013년 이래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LG의 미디어 홍보 에이전시로 일해왔다. 그러나 이번 LG의 글로벌 미디어 대행사 선정 프리젠테이션 경쟁에는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4월 하바스 미디어 측은 "하바스는 LG전자와 서로 돈독하고 유익한 관계를 유지해왔으며 LG의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그러나 이번 경쟁(review)에는 참여하지 않기로 전략적인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