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부산시, SNS 올해 최고의 소통 대상 '4년 연속 쾌거'

오은서 기자

기사입력 : 2019-11-13 21:23

지난 9월 부산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 '2019년 부산 청년 아세안 해외취업박람회' 모습.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9월 부산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 '2019년 부산 청년 아세안 해외취업박람회' 모습. 사진=뉴시스
부산시는 13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최고 소통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SNS 소통 부문에서 최고 권위있는 상이다.
시는 SNS를 활용해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시정 혁신을 간결한 한 문장으로 전달하는 '오늘의 변화', 부산시가 계획하고 있는 부산의 미래상을 구별로 전달하는 '부산 대개조 정책 투어', 딱딱할 수 있는 시정 뉴스를 부산 사투리로 전달하는 '붓싼뉴스' 등이 방문자들로 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시는 시민과 소통을 위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지난 2016년부터 올해까지 '올해의 최고 소통대상'을 4년 연속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 특성을 살리면서도 주요 정책을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스토리텔링 요소를 가미해 시민들의 공감력을 이끌어 냈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