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경남도, 미분양 주택 해소 대책회의 개최 'LH 등 전문가 참여'

오은서 기자

기사입력 : 2019-11-13 18:57

13일 경남도는 미분양 주택해소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13일 경남도는 미분양 주택해소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사진=뉴시스
경상남도는 13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주택산업연구원, 대한주택건설협회 등과 미분양 주택 해소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대책회의는 도내 주택가격 하락과 거래량 감소, 미분양 주택 증가 등 주택시장 침체가 장기화됨에 따라 김경수 도지사 주재로 마련됐다.
도내 미분양 주택은 지난 9월 말 기준 총 1만3903가구로 전국 6만62가구의 23.1%가량을 차지한다.

김 도지사는 "경남이 전국 미분양 주택의 4분의 1을 차지한다"며 "미분양 주택뿐만 아니라 주거환경, 주거복지까지 포함해서 전반적 논의와 종합 점검이 필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도내 대규모 미분양 주택단지가 주택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우려하며 분양가 인하, 각종 인센티브 제공 등 자구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냈다.

오채용 LH 경남지역본부장은 '건설업체의 자구 노력을 전제로 한 미분양 주택 해소 대책은 물론 장기적으로는 세제 정책 등에 대해 지방정부가 재량권을 받아 주택시장에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도는 이번 대책회의로 제시된 의견과 향후 전문가와 현장 목소리를 취합해 맞춤형 미분양 주택 해소 정책을 수립할 예정이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