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엔터 24] 37세 생일 맞은 오스카여배우 앤 해서웨이 출연작 ‘베스트5’ 플레이 백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11-13 00:17

현지시간 12일로 37세가 되는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인기여배우 앤 해서웨이. 그녀의 생일을 기념하며 다채로운 출연작들을 되돌아보며 코미디부터 시리어스, 뮤지컬까지, 풍부한 표정으로 스마트하게 연기하는 그녀의 ‘BEST 필모그래피’를 통해 그 매력에 푹 빠져보자.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이미지 확대보기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2006)

패션업계를 코믹하게 그려 전 세계에서 대박이 난 말하지 않아도 아는 작품. 유명대학을 졸업하고 언론인을 목표로 뉴욕에 온 앤드리아(앤디). 패션에 전혀 관심이 없던 그녀지만 뜻밖에 일류 패션잡지 ‘런웨이’의 편집부에서 일하게 된다. 도깨비 편집장으로 모두가 두려워하는 미란다 프리스트리(메릴 스트립)의 어시스턴트가 된 그녀에게는 상상을 초월하는 시련이 기다리고 있는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이미지 확대보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2010)
명감독 팀 버튼이 루이스 캐럴 원작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바탕으로 그 후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대작. 19세로 어릴 때 지하세계를 모험한 것을 잊어버리고 있는 앨리스(미아 와시코브스카). 어느 날 양복을 입은 흰 토끼를 목격한 그녀는 그 뒤를 따라 다시 지하세계로 발을 들여놓는다. 앤은 지하를 지배하는 붉은 여왕(헬레나 본햄 카터)의 여동생인 하얀 여왕을 연기하고 있다. 속편 ‘거울나라의 앨리스’(2016)도 강추.

다크 나이트 라이즈.이미지 확대보기
다크 나이트 라이즈.


■ ‘다크 나이트 라이즈’(2012)

DC코믹스의 인기 만화 ‘배트맨’을 그린 3부작 중 압권인 마지막 장. 고담시티에서 배트맨 브루스 웨인(크리스찬 베일)이 사라진 지 8년. 복면의 괴인 베인(톰 하디) 등의 기획에 의해 거리가 다시 공포의 구렁텅이에 빠져들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배트맨은 되돌아갈 것을 결심하고 큰 싸움에 도전한다. 앤은 검은 캣 슈트에 몸을 감싼 ‘캣우먼’ 세리나 카일 역으로 출연해 쿨한 액션을 선보인 것이 팬들에게 각인되어 있다.

레 미제라블.이미지 확대보기
레 미제라블.


■ ‘레 미제라블’(2012)

고전뮤지컬을 영화화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작품. 빵을 훔친 죄로 19년을 복역한 장발장(휴 잭맨)는 가출옥 후에 다시 도둑질을 하지만 죄를 덮어 준 주교의 친절함에 개심을 하게 된다.마침내 운명적인 만남을 이룬 비운의 여인 판틴(앤)으로부터 딸 코제트를 받고 장을 잡으려는 자베르 경위(러셀 크로)의 추적을 따돌리고 파리로 도망친다. 부모와 자식으로 사는 장과 코제트지만 혁명이란 시대의 격랑이 다가온다. 선명한 연기와 가창력을 선보인 앤은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비롯해 수많은 상을 차지했다.

오션스 8.이미지 확대보기
오션스 8.


■ ‘오션스 8’(2018)

조지 클루니 주연으로 대히트를 친 ‘오션스’ 시리즈를 조지가 연기한 대니의 여동생 데비(산드라 블록)를 주인공으로 두고 새롭게 올 여성캐스트로 그린 범죄코미디. ‘메트 갈라’를 무대로 한 데비의 보석강탈 계획에 케이트 블란쳇이나 리아나, 아콰피나 등 호화 캐스트가 연기하는 개성 풍부한 범죄의 프로들이 협력한다. 앤은 타킷으로 여겨지는 철부지 없는 여배우 다프네를 호연하여 통쾌한 스토리에 재미를 더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