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양키스, 콜·스트라스버그 영입의사… 류현진 몸값 어떤 영향 줄까

이태준 기자

기사입력 : 2019-11-12 17:45

뉴욕 양키스가 영입 의사를 밝힌 게릿 콜.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뉴욕 양키스가 영입 의사를 밝힌 게릿 콜. 사진=뉴시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의 뉴욕 양키스가 스토브리그 투수 최대어인 게릿 콜(29)과 스티븐 스트라스버그(31)를 영입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브라이언 캐시먼 양키스 단장은 12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단장 회의가 열리고 있는 미국 애리조나주 스콧데일에서 현지 취재진과 만나 콜과 스트라스버그 영입에 관심 있다고 말했다.
캐시먼 단장은 "콜, 스트라스버그는 모두 훌륭하고 재능있는 선수"라며 "우리 구단은 두 선수와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키스가 콜·스트라스버그 영입전 가세하면서 자유계약선수(FA)로 풀린 류현진(32)의 몸값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올 시즌 팀 방어율 4.31로 마운드가 약했던 양키스는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에서 휴스턴에 덜미를 잡히면서 월드시리즈 진출에 실패했다.

양키스는 내년 시즌을 월드시리즈 우승의 적기로 판단하고 있다. 올 시즌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던 루이스 세베리노와 조던 몽고메리가 돌아와 기존 선발 다나카 마사히로, 제임스 팩스턴, 도밍고 헤르만, J.A.햅과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판단한다.
캐시먼 단장은 "우리 팀엔 곧 우수한 투수들이 돌아오지만, 전력을 더 끌어올릴 기회가 있다"며 "콜과 스트라스버그는 현명한 판단을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