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새마을금고 전산시스템 교체...16일 자정부터 금융업무 중단

이효정 기자

기사입력 : 2019-11-12 14:58

MG새마을금고가 전산시스템 교체작업으로 오는 16일 자정부터 오후 4시까지 16시간 동안 모든 금융업무를 일시 중단 한다. 사진=새마을금고 홈페이지 캡쳐이미지 확대보기
MG새마을금고가 전산시스템 교체작업으로 오는 16일 자정부터 오후 4시까지 16시간 동안 모든 금융업무를 일시 중단 한다. 사진=새마을금고 홈페이지 캡쳐
MG새마을금고가 전산시스템 교체 작업으로 오는 16일 자정부터 오후 4시까지 16시간 동안 모든 금융업무가 일시 중단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이에 인터넷뱅킹·스마트폰뱅킹·텔레뱅킹, 상상뱅크, 체크카드, 자동화기기 등 모든 금융거래와 대외기관 연계된 업무가 모두 중단된다.
고객은 필요한 현금과 수표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전산시스템 교체는 MG새마을금고의 IT센터 전산 신규장비 도입과 시스템 고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지난 1월에 시작해 2020년 6월까지 약 16개월 동안 신규 시스템 구축, 시스템 이전, 화면 고도화 등 총 3단계로 추진되는 대규모 작업이다.

이번 시스템 교체 작업은 1단계로 제조사의 서비스 기간이 끝난 하드웨어는 물론, 각종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하고, 전산장비를 신규 도입해 새롭게 재구축하는 과정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편리하고 안정적인 금융서비스로 전국 새마을금고 회원이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새마을금고 전산시스템의 성능 향상과 안정성 확보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