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현대차, 중동 오일머니 ‘정조준’…사우디에 SUV·세단 라인업 공개

정수남 기자

기사입력 : 2019-11-11 07:38

현대자동차가 이번에는 중동의 오일머니를 정조준 했다.

현대차는 주요 시장과 신흥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는 전략을 내세우고, 올해 미국과 중국, 유럽 등 주력 시장에 현지에 맞는 전략 모델을 선보이는가 하면 인도, 남아메리카, 동남아시아 등 신흥 시장 공략에도 공들 들였다.
사우디아라비아 언론사인 사우디가제트는 현대차가 자국 제다에서 ‘현대차와 함께 한 날’을 열고 새로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과 세단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10일(현지시간) 밝혔다.

현대차가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현대차와 함께 한 날’을 열고 새로운 SUV와 세단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진=현대차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차가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현대차와 함께 한 날’을 열고 새로운 SUV와 세단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진=현대차
이번 신규 라인업에는 고급 SUV 퍌리세이드와 올초 스포츠 세단으로 거듭난 신형 쏘나타 등이 포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현지에 출시된 현대차의 신형 모델에 대한 소개가 진행됐다. 현재 현대차는 현지에서 세단과 다목적 SUV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사우디가제트는 보도했다.

현대차는 현지 판매 협력 업체인 리야드의 왈란, 제다의 모하메드 유수프 나기모터, 담맘의 알마주디 모토 등과 현지 판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아프리카의 운영책임자 마이크 송은 “현대차는 올해 신형 소나타와 팰리세이드를 현지 시장 주력으로 내세웠다”며 “내년 역시 세단과 SUV를 대거 출시하고, 또 다른 성공적인 한 해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현대차는 기존 모델의 새로운 사양에 적극 투자하고, 그 어느 때보다 고객이 원하는 모델 범위를 확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수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rec@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