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화건설 '포레나 천안 두정' 잔여가구 인기로 분양완료 눈앞

무청약통장, 중도금전액 무이자 등 청약조건에 신흥주거지 입지, 프리미엄 특화설계 등 '장점'

김하수 기자

기사입력 : 2019-10-28 10:51

10월 초 진행된 한화건설 '포레나 천안 두정' 잔여가구 모집에 청약신청자들이 견본주택 앞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잔여가구 모집 첫날에 2700명 가량이 몰렸다고 한화건설측은 밝혔다. 사진=한화건설이미지 확대보기
10월 초 진행된 한화건설 '포레나 천안 두정' 잔여가구 모집에 청약신청자들이 견본주택 앞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잔여가구 모집 첫날에 2700명 가량이 몰렸다고 한화건설측은 밝혔다. 사진=한화건설
한화건설이 천안시 두정지구에서 진행하고 있는 ‘포레나 천안 두정’이 잔여가구 모집에서 큰 인기를 끌며 분양 완료를 눈앞에 두고 있다.

28일 한화건설에 따르면, ‘포레나 천안 두정’은 이달 초 진행한 잔여가구 모집 첫날에 2700명 가량이 몰려 한화건설이 최근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포레나’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이 같은 잔여가구 모집에 인파가 몰리는 이유로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은데다 중도금을 전액 무이자 조건으로 지원하는 등 청약조건이 좋은 점을 회사 측은 꼽았다.

분양 관계자는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도 많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면서 “정당계약에서 소진된 물량은 40% 가량이지만 선착순 분양을 거치며 계약률이 2배 이상 높아졌다”고 전했다.

수요자에 유리한 청약조건 외에도 ‘포레나 천안 두정’의 우수한 입지경쟁력도 작용하고 있다는 평가이다.

천안의 신흥주거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두정지구 내에 단일단지 기준으로 유일한 1000가구 이상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현재 ‘e편한세상 두정 3차∙4차’, ‘천안두정역 푸르지오’ 등 대형 건설사 아파트 4700여 가구가 잇따라 들어서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단지 주변 생활조건으로는 지하철 1호선 두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에 해당하며, 천안시 유일의 자립형사립고인 북일고를 포함해 북일여고와 희망초등학교(내년 개교 예정) 등 교육환경도 좋다.

반경 2㎞ 이내 주변에 단국대병원,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까이 자리잡고 있다.

포레나 브랜드가 처음 적용되는 단지인 만큼 ‘포레나 천안 두정’은 전 세대 욕실 공간에 호텔식 카운터형 세면대를 적용했다.

또한 공동이용시설의 커뮤니티 공간에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포레나 펫(Pet) 파크’를 비롯해 ▲작은미술관 ‘갤러리 포레나’ ▲놀이터 ‘포레나 울리불리’ ▲중앙광장의 ‘포레나 티하우스’ 같은 차별화된 시설이 선보인다.

한화건설이 분양 중인 '포레나 천안 두정'의 투시도. 사진=한화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한화건설이 분양 중인 '포레나 천안 두정'의 투시도. 사진=한화건설

‘포레나 천안 두정’은 천안 서북구 두정동 28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9층 13개 동, 전용면적 76~102㎡ 총 106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가구 수는 타입별로 ▲76㎡A 252가구 ▲76㎡B 131가구 ▲76㎡C 87가구 ▲84㎡A 421가구 ▲84㎡B 75가구 ▲102㎡ 101가구 등이다.

오는 2022년 3월 입주 예정인 ‘포레나 천안 두정’의 분양가격은 3.3㎡당 800만원대부터 시작한다.

한화건설 류진환 분양소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주거브랜드 포레나의 차별화된 상품성을 적용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천안 서북구 성정동 1426번지에 자리잡고 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