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메이저리거 서재응·최희섭, KIA 투수·타격 코치로 뛴다

이태준 기자

기사입력 : 2019-10-23 17:52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새 외국인 사령탑 맷 윌리엄스 감독이 지난 18일 전남 함평 KIA 챌린저스필드에서 선수단과 처음으로 인사하고 있다. 윌리엄스 감독은 11월 중순까지 광주에 머물며 선수단을 파악한 뒤 미국으로 돌아간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새 외국인 사령탑 맷 윌리엄스 감독이 지난 18일 전남 함평 KIA 챌린저스필드에서 선수단과 처음으로 인사하고 있다. 윌리엄스 감독은 11월 중순까지 광주에 머물며 선수단을 파악한 뒤 미국으로 돌아간다. 사진=연합뉴스
메이저리그에서 뛴 서재응, 최희섭이 메이저리그 출신 맷 윌리엄스 KIA 감독의 투수·타격 코치로 호흡을 맞춘다.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는 23일 2020년 코치진 명단을 확정해 발표했다.
진갑용 코치는 삼성 라이온즈를 떠나 KIA의 1군 배터리 코치로 자리를 옮겼다.

서재응 코치는 앤서니 르루 코치와, 최희섭 코치는 송지만 코치와 함께 1군 투타를 책임진다.

KIA는 이밖에도 송지만, 이현곤, 서동욱, 윤해진, 나성용, 이인행, 진갑용 등 8명의 코치를 새로 영입했다.

KIA에서 은퇴한 서동욱, 윤해진(개명 전 윤완주), 이인행은 지도자로 새 인생을 시작한다.
KIA는 "타격 부문에서 좌·우 코치를 별도로 둬 전문성을 강화했다"며 "2군도 투수와 타격 코치를 2명씩 둬 육성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