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KT&G,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지배구조 평가 대상' 수상

황재용 기자

기사입력 : 2019-10-23 17:24

지난 22일 열린 2019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부분 대상을 수상한 KT&G의 김태섭 전략기획본부장(오른쪽)과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G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2일 열린 2019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부분 대상을 수상한 KT&G의 김태섭 전략기획본부장(오른쪽)과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G
KT&G(사장 백복인)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최하는 '2019년 KCGS 우수기업' 평가에서 지배구조 부문 최고 기업으로 선정되며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지배구조 평가는 국내 상장회사와 금융회사 924사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그중 KT&G는 지난해 신설된 지배구조 부문에서 첫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T&G는 지배구조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관리하고 감사위원회의 전문성을 제고하는 등 투명 경영을 실천하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환경(E)과 사회(S), 지배구조(G) 세 영역의 성과를 합산한 ESG 통합 등급에서도 2년 연속 A+를 획득했다.

김태섭 KT&G 전략기획본부장은 "KT&G는 ESG 경영을 바탕으로 명실상부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선진적 기업지배구조를 기반으로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완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