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홍 부총리 뉴욕에서 한국 경제 설명회… "성장률 낙폭, OECD 평균치"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19-10-17 09:00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한국의 경제성장률 하락 폭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주요 20개국(G20) 평균 수준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17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세인트 레지스 호텔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나아가는 한국 경제'라는 주제로 한국 경제 설명회(IR)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홍 부총리는 "세계 경제가 부진한 가운데 한국 경제도 영향을 받고 있으나 성장률 하락 폭은 다른 제조업 기반 수출국 대비 양호하다"면서 "최근 소비 흐름이 견조하고 고용 회복세가 뚜렷해지는 등 실물경제에서 긍정적인 모습이 보이고 있고, 금융 시장에서는 외국인 채권 투자 잔액이 사상 최고를 경신하는 등 해외 투자자의 신뢰도 굳건하다"고 말했다.

또 "튼튼한 대외 건전성, 견고한 재정 상황, 균형 잡힌 산업 구조 등 3대 충격 완화 여력을 갖추고 있다"면서 "새 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와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를 도입하는 등의 노력으로 한국 경제의 위험 요인 중 하나인 가계부채 문제도 양·질적으로 크게 개선됐다"고 밝혔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