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영국 왕실, 해상풍력발전단지 임대로 연 1억 파운드 수입 전망

김환용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10-17 10:40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은 해상풍력발전단지 임대로 연 1억 파운드의 수입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사진=로이터/뉴스1이미지 확대보기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은 해상풍력발전단지 임대로 연 1억 파운드의 수입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사진=로이터/뉴스1
영국 왕실은 해상 풍력 발전단지 확장으로 연간 1억 파운드(약 1500억 원)를 추가로 벌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메일온라인에 따르면 해상 풍력발전단지 개발을 위한 새로운 경매들이 지난 주 공식적으로 시작됐다.
영국의 해양 대지는 ‘크라운 에스테이트(Crown Estate)’라는 영국 왕실 소유 자산을 운영·관리하는 공공기관 소유다.

크라운 에스테이트는 해상풍력발전 개발예정지구를 지정하고 사업자들이 입찰에 참여하면 최종 사업자를 선정해 임차권을 부여하고 임대 수입을 얻는다.

영국 정부는 크라운 에스테이트의 수입을 관장하면서 크라운 에스테이트 총매출의 일정 부분을 왕실 교부금 형태로 왕실에 지급한다.

영국은 현재 37개의 해상풍력 단지를 운영중인 세계 최대 단일 시장이다.
크라운 에스테이트는 지난해 해상풍력발전 단지에서 발생하는 매출의 2%인 총 4100만 파운드를 임대료로 받았다.

텔레스 릴레이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영국이 2030년까지 전력 수요량의 3분의 1을 해상 풍력 발전으로 조달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는데 이렇게 되면 왕실은 이에 따른 임대수익으로 매년 1억 파운드를 벌 수 있을 것으로 추산했다.

작년 5월 CNN이 보도한 영국 왕가 재정 분석 기사에 따르면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개인 재산은 최대 3억6000만 파운드에 달한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환용 편집위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