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미 구글, 최신 스마트폰 ‘픽셀 4’시리즈 2종 발표…안면·동작인식 기능강화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10-16 14:29

구글이 현지시간 15일 공개한 최신 스마트폰 '픽셀4'.이미지 확대보기
구글이 현지시간 15일 공개한 최신 스마트폰 '픽셀4'.


미 구글은 1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신제품 발표이벤트를 열고 최신 스마트폰 ‘Pixel(픽셀) 4’와 ‘Pixel 4 XL’을 공개했다. 이번 제품은 레이더 칩 ‘Soli’를 탑재해 보다 빠른 얼굴인증이나 제스처에 의한 조작에 대응한 것이 특징이다.
픽셀 4는 본체의 상부 좌측에 2개의 카메라를 탑재, 인공지능(AI)을 사용해 음성을 거의 동시에 문장으로 변환하는 기능도 채용했다. 가격은 799달러(약 94만8,732 원)부터 시작되며 이번 달 24일부터 공식 발매된다. ‘픽셀 4’에 대해서는 구글을 포함 각지에서 화상이나 동영상이 공표되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발표는 큰 놀라움을 주지는 못했다.

조사회사 IDC에 의하면 픽셀의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1% 미만에 머무르고 있어 구글은 픽셀이 화제가 되도록 임하고 있다. 어쩌면 최대의 뉴스는 구글의 스마트폰은 지금까지 ‘버라이즌’으로 밖에 이용할 수 없었지만 픽셀 4는 주요통신사 무두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일 것이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