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글로벌-Biz 24] 액슨모빌, ONGC 등과 협력으로 인도 시장 확대

김길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skim@g-enews.com

기사입력 : 2019-10-16 16:36

공유 1
center
글로벌 에너지기업 액슨모빌이 인도 시장을 점령하기 위한 경쟁력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협력관계를 구성하기 위한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자료=엑슨모빌
글로벌 에너지기업 액슨모빌(Exxon Mobil)은 15일(현지시간) 인도 최대 원유생산 기업인 ONGC(Oil and Natural Gas Corp)와 전문지식과 기술을 제공 및 직접 개발을 지원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최근 인도 정부는 석유 및 가스사업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국책 사업으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이를 배경으로, 액슨모빌은 인도 시장을 점령하기 위한 경쟁력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협력관계를 구성하기 위한 전략을 구사하고 있으며, 이번 ONGC와의 협력은 그 일부라 할 수 있다.

인도 국영기업인 ONGC는 2020년까지 하루 최대 1500만 표준 입방미터(㎥)의 가스 생산을 목표로, 인도 동부 해안에서 심해 유류 및 가스 블럭을 개발하고 있다.

한편 액슨모빌은 이와 별도로 같은 날, 인도석유공사와 또 다른 MOU를 체결해 인도의 급증하는 가스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액화천연가스 공급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또, 인도 기술연구소 봄베이(IIT-B) 및 마드라스(IIT-Madras), 인도 공과대학(Indian Institute of Technology) 연구소 등과 바이오 연료 및 바이오 제품, 가스 운송 및 변환, 기후 및 환경, 전력 및 산업 부문의 저배출 기술 연구 진행에 중점을 둔 5년 연구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김길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skim@g-enews.com

김길수 기자gskim@g-enews.com



많이 본 아시아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