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상혁 방통위장, 이통3사 CEO와 오찬 "이용자 눈높이 맞는 5G 서비스 제공해야"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19-10-15 21:59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이 15일 제10회 이용자주간을 기념해 이통3사 CEO들과의 오찬 자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방송통신위원회이미지 확대보기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이 15일 제10회 이용자주간을 기념해 이통3사 CEO들과의 오찬 자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방송통신위원회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이 박정호 SKT 사장, 황창규 KT 회장,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등 이통3사 최고경영자(CEO)들과 만나 5G 서비스의 소모적인 마케팅 경쟁을 지양하고, 국내 방송통신 생태계 발전과 이용자 위주의 방송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 위원장은 15일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이통 3사 CEO들과 오찬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한 위원장은 “그간 통신사가 이용자 권익을 위해 노력했지만, 소비자 민원 중 통신 분야가 상위권을 차지하는 것에서 알 수 있듯 이용자의 눈높이에 미치지 못하는 부분도 많다”고 지적하고, 이용자 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한 위원장은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5G 서비스의 통신품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통신 시장의 소모적인 마케팅 과열 경쟁을 지양하고, 요금과 서비스 경쟁으로 더욱 매진해 이용자 권익 증진을 위해 힘 써줄 것을 주문했다. 최근 국내외 인터넷 기업간 역차별 논란이 불거진 망 이용대가 등에 대해서는 국내 방송통신 생태계 발전과 콘텐츠 산업발전을 위해 통신사가 적극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외에도 자리에서 이통 3사 CEO와 한 위원장은 넷플릭스 등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국내 침투와 관련해 콘텐츠 산업의 중요성에 공감했다. 유료방송 인수합병과 관련해서 한 위원장은 극심한 반대는 안 하지만, 이용자 피해가 없게 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방통위는 이용자 중심의 안전하고 편리한 방송통신서비스 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제10회 방송통신 이용자주간’ 행사를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날 방통위는 이용자주간 10주년 기념5G 세계 최초 상용화 기념 행사를 개최하고, ‘5G 시대 이용자보호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된 비전은 ▲이용자보호 최우선 원칙 ▲소모적 경쟁 지양·부당한 차별 금지 ▲알권리 등 이용자 권리 보장 ▲사회 취약계층과 어린이청소년 보호 ▲이용자 피해 예방 노력 등 5가지다.

한 위원장은 기념사에서 “통신이용자 보호는 정부 정책, 이용자 편의를 가장 소중한 가치로 생각하는 통신사업자의 의지, 이용자의 역량 강화라는 삼박자가 맞아 떨어져야 결실을 맺을 수 있다”면서 “방통위는 국민 누구나 차별 없이 통신복지의 혜택을 골고루 누릴 수 있도록 열린 자세로 국민의 의견을 넓게 청취하고 새로운 환경에 걸맞은 이용자 보호 정책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