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디치과, 소방관과 함께하는 ‘2019 런 히어로 페스티벌’ 성료

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장애인 40여 명 후원과 구강건강 상담 진행

정영일 기자

기사입력 : 2019-10-14 16:59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 이벤트광장에서 열린 ‘2019 런 히어로 페스티벌’에 참석한 (왼쪽 두 번째 부터) 홍준성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 단장, 김종명 ㈜유디 사장, 진세식 유디치과협회 협회장, 남궁규 강원도홍천소방서 서장, 한상목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사무총장, 김철종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상임고문이 기념 사진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디치과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 이벤트광장에서 열린 ‘2019 런 히어로 페스티벌’에 참석한 (왼쪽 두 번째 부터) 홍준성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 단장, 김종명 ㈜유디 사장, 진세식 유디치과협회 협회장, 남궁규 강원도홍천소방서 서장, 한상목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사무총장, 김철종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상임고문이 기념 사진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디치과
유디치과협회(이하 유디치과)는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 이벤트광장에서 열린 ‘2019 런 히어로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김철종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상임고문, 남궁규 강원도홍천소방서 서장, 한상목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사무총장, 홍준성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 단장 등 주요내빈 10여 명, 그리고 소방관과 의용소방대원, 일반인 등 약 200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가 주최하고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과 아람비 주관하며, 소방청·행정안전부·유디치과협회가 후원한 이번 마라톤 대회는 지난해 이어 올해 2회를 맞이했다. 하프코스, 10㎞, 5㎞, 5㎞가족걷기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참가비는 행사비용을 제외한 금액 모두 중증, 희귀질병을 앓는 소방관을 위해 쓰여진다. 소방인의 축제인 만큼 대회 중 발생 할 수 있는 여러 사고에 대비해 십 여대의 구급차와 안전요원 등이 대회 코스 곳곳에 배치되어 사고 없이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유디치과는 이번 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장애인 40여 명을 모두 후원했다. 또 참가자뿐만 아니라 행사장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구강건강 예방과 관리방법에 대한 상담·교육을 진행하고 평소에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구강관리용품 3000개를 후원했다. 이밖에 유디치과에서 제작한 재난대응 안전관리메뉴얼 3000부도 함께 배포했다.

마라톤대회에 참석한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국민들을 위해 늘 노력하고 있는 소방관과 그 가족들을 지원하기 위한 뜻 깊은 행사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된 점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민을 비롯해 정부가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소방관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유디치과는 지난해 3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함께 전·현직 소방관, 소방가족들의 치아건강증진을 위한 의료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현직 소방관을 비롯해 상이 소방관과 퇴직 소방관까지 약 6만 여명 이상의 소방공무원은 전국 120여개 유디치과 병·의원에서 동일한 의료우대 혜택을 받게 됐다. 또 소방동우회와 협업해 의료기관에 근무하고 있는 사람들의 화재 초기 소화와 응급조치 요령, 화재 예방활동에 대한 메뉴얼을 제작해 지원하기도 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