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조국 사퇴는 끝 아닌 시작…대통령 사과·국정 쇄신해야"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19-10-14 14:31

이미지 확대보기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14일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와 관련, "문재인 대통령은 즉각 대국민 사과를 하고 강경론으로 일관하며 국민 분열을 부추긴 청와대 참모들을 경질하는 일대 국정쇄신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오 원내대표는 입장문을 통해 "오늘날 이 사태를 만든 책임은 전적으로 문 대통령에게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오 원내대표는 "만시지탄이지만 국민을 위해, 검찰개혁을 위해, 자기 자신을 위해 다행스러운 선택"이라며 "처음부터 이렇게 판단하고 장관직을 고사했다면 국민적인 갈등과 분열도 없었을 것"이라고 했다.

또 "조국 장관 사퇴는 끝이 아닌 시작"이라며 "검찰은 조 장관과 그 가족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관련 의혹들에 대한 진상을 국민 앞에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들이 외친 '조국 퇴진' 요구는 당사자의 사퇴로 성취됐다. 이제 국민들의 '검찰개혁' 요구에 국회가 응답할 차례"라며 "검찰개혁법안들이 여야 합의로 원만히 처리될 수 있도록 대화와 타협의 정치를 복원할 것을 여야 각 당에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