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한달에 카드 얼마 쓰세요?…'내 카드 한눈에' 흩어진 카드 전체 이용내역 확인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

기사입력 : 2019-10-13 09:59

공유 1
center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 화면 사진=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
A씨는 각종 서비스 혜택 때문에 평소에 대부분을 신용카드로 소비를 한다.

그는 여러개의 카드를 갖고 있어 다양한 혜택을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카드 이용대금이 신용카드별로 흩어져 있어 가끔 한달에 본인이 얼마나 소비하는지 전체 소비 내역을 한눈에 보기 어려울 때가 있다.

A씨와 같이 신용카드를 여러개 이용하는 경우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다.

13일 신용카드업계와 금융당국 등에 따르면 지난해 도입된 '내 카드 한눈에'의 카드 정보조회 서비스는 신용카드를 보유한 국민 누구나 온라인으로 자신의 모든 신용카드 내역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통합조회 시스템이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카드결제일, 과거 사용내역, 결제예정금액, 포인트적립액 등 신용카드 사용과 관련된 주요정보를 원스톱으로 조회할 수 있다.

금융 소비자가 조회를 희망하는 신용카드사를 선택해 선별적으로 정보를 볼 수 있는 방식으로 시스템을 운영하기 때문에 평소 이용하는 카드사들의 모두 체크해서 확인해보면 좋다.

카드와 관련된 내용을 한눈에 볼 수있다보니 최근 개인의 소비패턴 등을 볼 수 있어 소비 관리에 도움이 된다.

해당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계좌정보통합 관리서비스인 '어카운트인포' 등에서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어카운트인포는 카드정보외에도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은행, 증권, 저축은행 계좌 등도 함께 확인할 수 있어 평소에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기 유리한 플랫폼이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



많이 본 금융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