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글로벌-Biz24]삼성 로봇 진공청소기 ‘파워봇’, ‘겹경사’에 함박웃음

美CR, 파워봇 ‘배터리 수명 최고’ 선정... ‘10년간 최고 청소기’ 수상 이어 ‘2관왕’

김민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ntlemink@g-enews.com

기사입력 : 2019-10-12 10:08

공유 1
left
삼성 로봇청소기 '파워봇'이 미국 컨슈머리포트(CR)가 선정한 '배터리 수명 최고' 제품으로 뽑혔다. 사진=CR 제공
삼성전자 로봇 진공청소기 제품이 겹경사를 맞았다.

올해 초 ‘최근 10년간 최고 청소기’의 영예를 안은 데 이어 이번에는 배터리 수명이 가장 좋은 제품으로 뽑혔기 때문이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10일(현지시간) 미국 유력 소비자 전문매체 ‘컨슈머리포트(CR)’가 삼성 로봇 진공청소기 ‘파워봇(모델명 R7065)’을 ‘배터리 수명이 가장 오래가는 제품’으로 선정했다고 보도했다.

CR은 최근 대세로 자리잡은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는 로봇 청소기 제품을 조사한 결과 삼성 파워봇 작업시간이 경쟁제품을 압도하며 뛰어난 성능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CR은 삼성 파워봇을 충전하면 86분 동안 사용할 수 있어 경쟁업체인 미국 유파이 로보백(Eufy RoboVac)보다 14분 더 작동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삼성 파워봇은 카펫과 일반 바닥에서 먼지 제거 능력이 뛰어나고 네모난 범퍼로 좁은 모서리까지 청소할 수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삼성 파워봇은 올해 2월 12일 CR이 뽑은 ‘최근 10년간 최고의 청소기’로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CR은 2008∼2018년 사이에 미국 소비자들이 구입한 청소기 5만1000 여대를 대상으로 청소기 흡입력, 편의성, 소음 등을 종합 측정한 결과 삼성 파워봇이 지난 10년간 등장한 청소기 제품 가운데 가장 우수하다고 밝혔다.

CR은 "로봇청소기 하면 룸바(Roomba)를 떠올리는 사람이 많겠지만 우리 관심을 독차지한 건 다름 아닌 삼성 파워봇"이라고 설명했다. 룸바는 미국의 대표 로봇청소기 중 하나다.


김민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ntlemink@g-enews.com

김민구 산업부장겸 국장대우gentlemink@g-enews.com



많이 본 미국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