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기아차, 인도에서 셀토스 판매량 신기록 행진

김지균 기자

기사입력 : 2019-10-11 13:18

이미지 확대보기
기아자동차가 인도에서 셀토스 판매량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10일(현지시간) 인디안 타임즈 등 인도 언론이 전했다. 기아차의 셀토스 크로스오버는 성장하는 인도 자동차시장에서 사전 주문 신기록을 세웠다.

기아차는 이 모델의 공식 판매는 지난 8월 22일 시작됐으며 지난 한달 반 동안 4만대 이상의 구매예약이 몰렸다고 밝혔다. SUV가 잘 팔리는 인도이지만 이 정도의 판매기록은 그동안 없었다고 현지 관계자들은 평가했다.
이미 판매 시작일에 6000대 이상의 선주문을 가록했다. 9월에 7754대가 고객에게 인도됐으며 첫 달 전체 판매에서 셀토스 크로스오버의 점유율은 현지 시장에서 SUV 차량의 8.6%에 달했다.

이에 기아차는 안드라프라데시 공장에서 추가 생산시설 설치를 검토했다는 후문이다. 기아차는 전국의 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160개 도시에서 265개의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로 이러한 네트워크가 성공의 결정 요인 중 하나라는 분석도 나온다.

인도 버전의 셀토스는 중국과 한국의 글로벌 버전과는 약간 다르다. 총장은 4315mm로 글로벌 버전보다 60mm 짧다.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터치 스크린은 표준 디자인처럼 공통 패널로 통합되어 있으나 대시 보드에서 별도로 꺼내는 형태는 아니다. 트림 레벨에서 모니터의 대각선이 10.25인치에 이른다.

또 인도에서 셀토스는 1.5리터의 가솔린 엔진과 1.4리터와 1.5리터의 터보 차저 가솔린 및 디젤 엔진 버전이 있다. 크로스 오버용 4륜 구동은 트림 레벨에서 제공되지 않는다. 기어 박스는 5단과 6단이 존재한다. 인도의 현대 크레타 기본 버전보다 100만 루피 정도 저렴하지만 다른 트림 레벨에서는 더 비싸다.
이 모델은 2020년 러시아 시장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러시아에서는 가격과 장비에 대한 공식적인 정보는 없지만, 인도 버전이 아닌 글로벌 버전이 될 것으로 전해졌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