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24] 현대차, 호주에 ‘베뉴’ 출시...코나 이어 ‘SUV 2대 강자’ 꿈꾼다

김민구 기자

기사입력 : 2019-09-22 10:40

현대자동차 SUV '베뉴‘가 지난 4월 1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센터에서 열린 ’2019 국제 모터쇼‘에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사진=신화/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자동차 SUV '베뉴‘가 지난 4월 1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센터에서 열린 ’2019 국제 모터쇼‘에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사진=신화/뉴시스
현대자동차가 호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현대차는 올해 초 호주에 선보여 선풍적 인기를 모은 SUV '코나‘에 이어 최근 소형 SUV ‘베뉴’를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기 때문이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현대차가 베뉴 판매 가격을 2만 호주달러(약 1615만 원) 이하로 정했으며 베뉴는 코나에 이어 두 번째 베스트셀러로 등극할 것이라고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베뉴는 ‘가성비’와 편의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통신은 또 현대차가 ‘코나-베뉴’ SUV ‘두 형제'를 통해 SUV 수요가 점점 커지는 호주 자동차시장에서 최강자를 꿈꾸고 있다고 설명했다.

호주 SUV 수요는 지난 2006년에는 전체 자동차 시장의 18%에 불과했다. 그러나 SUV 차량 수요는 그 다음해인 2017년 39%까지 가파르게 성장했으며 올해는 거의 60%에 이를 전망이다.
이는 SUV가 일상생활 교통수단은 물론 주말 레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업계에서는 현대차가 고급 대형 SUV '팰리세이드‘를 내년에 호주에 내놓을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현대차는 호주 SUV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죌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민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ntlemin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