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검찰, 허위공사 의혹 웅동학원 추가 압수수색

이보라 기자

기사입력 : 2019-09-21 18:46

지난달 27일 검찰 차량이 경남 창원시 진해구 웅동중학교 압수수색을 마친 뒤 교문을 나서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달 27일 검찰 차량이 경남 창원시 진해구 웅동중학교 압수수색을 마친 뒤 교문을 나서고 있다. 사진=뉴시스
조국 법무부 장관 일가의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허위 공사계약’ 의혹이 제기된 웅동학원을 21일 추가로 압수수색했다.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고형곤 부장검사)는 이날 경남 창원시 웅동중학교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검찰은 동시에 관련자 1명의 주거지도 압수수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난달에도 한 차례 웅동학원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다.

웅동학원 압수수색은 조국 장관의 동생 조모(52)씨가 보유한 웅동학원 공사대금 채권 중 일부가 허위일 수 있다는 의혹을 확인하기 위한 것이다.

조씨는 2006년과 2017년 웅동학원을 상대로 소송에서 이겨 공사대금에 대한 채권을 확보했다.
웅동학원은 이 소송에서 변론을 포기한 채 패소해 ‘짜고 치는 소송’이란 의혹이 제기됐다.

소송을 통해 조씨와 그의 전처가 확보한 채권은 2007년 기준으로 공사대금 16억 원과 지연이자를 포함해 52억 원이었다. 현재는 지연이자가 늘어나 100억 원대에 육박할 것으로 추정된다.

검찰은 웅동학원 관계자들을 조사해 공사대금에 포함된 테니스장 공사 등이 실제로 이뤄지지 않았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정황에 비춰 검찰은 조씨가 허위 계약을 근거로 채권을 확보한 것은 아닌지 들여다보고 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