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국·바른미래당, '조국 의혹' 국정조사요구서 제출

이태준 기자

기사입력 : 2019-09-18 17:07

18일 오후 국회 의안과에서 김정재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과 지상욱 바른미래당 의원이 조국 의혹 관련 국정조사요구서를 제출하고 있다.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18일 오후 국회 의안과에서 김정재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과 지상욱 바른미래당 의원이 조국 의혹 관련 국정조사요구서를 제출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조국 법무부 장관의 의혹을 조사하기 위해 국정조사요구서를 제출했다.

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18일 조국 법무부 장관 관련 의혹에 대한 국회 차원의 진상 규명을 위해 '법무부장관 조국 등의 사모펀드 위법적 운용·부정입학·웅동학원 부정축재 의혹 등에 대한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했다.
국정조사는 재적의원 4분의 1 이상인 75명이 서명한 국정조사요구서를 제출,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되면 국정조사권이 발동된다.

한국당 의원 110명 전원이 동의한 가운데 바른미래당은 28명 중 일부 호남계 의원을 제외한 18명이 찬성, 총 128명 의원의 동의하에 김정재 한국당 원내부대표, 바른미래당 이동섭 원내수석부대표·지상욱 원내부대표가 대표로 국회 의안과에 접수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만년 B급 감성 푸조, 408로 확 달라졌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