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알토란' 오미자청 레시피…9월 제철 식품 '오미자청젤리' 만드는 법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19-09-16 00:01

['알토란' 오미자청 레시피…9월 제철식품 오미자청젤리 만드는 법] 15일 밤 방송되는 MBN '알토란' 248회에는 추석특집 해독밥상 편으로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 오미자로 만든 '오미자청' 레시피와 '오미자청젤리' 만드는 법을 선보였다. 사진=MBN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알토란' 오미자청 레시피…9월 제철식품 오미자청젤리 만드는 법] 15일 밤 방송되는 MBN '알토란' 248회에는 "추석특집 해독밥상" 편으로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 오미자로 만든 '오미자청' 레시피와 '오미자청젤리' 만드는 법을 선보였다. 사진=MBN 제공
15일 밤 방송되는 MBN '알토란' 248회에는 "추석특집 해독밥상" 편으로 선재광 한의사, 임성근 조리기능장,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출연했다.

이날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해독밥상으로 오미자청과 오미자청젤리 레시피를 공개했다.
오미자는 짠맛, 단맛, 신맛, 쓴맛, 매운맛 다섯 가지 맛을 내는 열매로 그중 신맛이 가장 강하다. 오미자에는 시잔드린과 고미신, 사과산, 시트르산 등의 성분이 들어 있어 심장을 강하게 하고 혈압을 내리며 면역력을 높여 주는 효과가 있다.

9월 제철 식품 오미자로 담그는 오미자청 레시피와 오미자청젤리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다.

■ 알토란 오미자청 레시피


-오미자청 재료 : 소주 2컵, 오미자 5kg, 설탕 6kg

<오미자청 만드는 법>

1. 청을 담그는 병에 소주 2컵을 넣고 헹군 후 뚜껑과 병 입구는 소주를 묻힌 거즈로 닦아 소독한다.

2. 오미자 5kg과 설탕 4kg을 고르게 섞은 후 소독한 병에 담는다.

3. 설탕 1kg을 오미자위에 뚜껑처럼 덮은 후 공기가 통하는 종이나 거즈로 병 입구를 막는다.

4. 일주일 후 떠오른 오미자를 가라앉힌 후 설탕 1kg을 더 넣고 뚜껑처럼 덮은 뒤 그늘진 곳에서 3~4개월간 발효시키면 오미자청이 완성된다.

알토란 오미자청젤리

- 오미자청젤리 재료 : 젤라틴 12장, 물 3 컵, 오미자청 1컵, 블루베리 약간

<오미자청젤리 만드는 법>

1. 찬물에 젤라틴 12장(20g)을 넣고 15분간 불린다.

2. 센 불에 물 3컵을 끓인 후 오미자청 1컵, 불린 젤라틴을 넣고 저어주다가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불을 끈다.

3. 오미자청젤리는 미지근하게 식힌 후 용기에 담아 냉장실에서 2~3시간 동안 굳힌다.

4. 취향에 따라 오미자청젤리 위에 블루베리를 고명으로 올린다.

한편, 매주 다양한 제철 요리 꿀팁이 공개되는 MBN '알토란'은 일요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