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5집 100만장이상 판매 서태지 급관심 왜?... 이지아와 결혼 드러나 충격 그리고 정우성과 이별로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

기사입력 : 2019-09-15 15:52

공유 2
center
서태지가 15일 포털을 달구고 있다.

현재까지 서태지는 시나위로 1장, 서태지와 아이들로 4장, 솔로 활동으로 5장의 정규 앨범과 2장의 싱글 앨범을 발표하였다. 서태지 자신은 서태지와 아이들 때부터 정규앨범을 계산하여 자신의 솔로 앨범은 5집, 6집 하는 식으로 부른다.

발표하는 앨범마다 한국에서는 소개되지 않은 해외의 영향력 있는 음악 장르들이었던 갱스터 랩, 뉴 메탈, 랩 메탈 등을 선보였으며, 동시에 자신의 음악적 뿌리인 헤비메탈 음악에 대한 꾸준한 사랑으로 커다란 대중적, 음악적 반향을 일으켰다.

또한, 통일 문제, 교육제도, 청소년 가출, 사전심의제도, 음악산업, 낙태 문제 등을 다룬 사회적인 가사로 큰 영향력을 행사하여, ‘문화 대통령’이라는 별명까지 얻는다.

정규 앨범 외에도 다수의 라이브 앨범과 베스트 앨범을 발표한 서태지는 8집에서 2개의 싱글과 하나의 앨범을 발매하는 방식으로 전곡을 타이틀곡화 했으며, 직접 만든 새로운 장르인 네이쳐 파운드를 도입했다.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5집 음반은 100만 장 이상의 판매를 올리며 큰 성공을 거두지만, 은퇴 번복과 짧은 러닝타임 문제 때문인 논란에 휩싸여 음악 자체에 대한 평가보다는 서태지의 지지자와 반대자의 논쟁이 주를 이루게 되었다.

서태지의 반대자들은 28분짜리 EP 수준의 음반을 정규 음반의 가격으로 판매했다는 점을 지적했는데, 서태지는 자신의 메시지가 담긴 몇 줄의 이메일과 컴퓨터 영상으로 제작된 뮤직비디오 발표 이외에는 아무런 활동을 하지 않았으며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대한 일체의 반응도 하지 않았다.

한편 이지아와 결혼이 밝혀지면서 큰 파문을 일으키기도 했다. 정우성은 이지아와 한때 연인이었으나 결혼이 밝혀지면서 헤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

온기동 부장16990@g-enews.com



많이 본 종합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