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미국, 내년 중반 '감세 2.0' 발표…중산층 지원 목적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19-09-14 09:41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 사진=로이터/뉴스1이미지 확대보기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 사진=로이터/뉴스1
래리 커들로 미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13일(현지 시간) 트럼프 정부가 2020년 중반에 감세 정책의 발표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중산층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커들로 위원장은 기자들에게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재선을 위해 '감세 2.0'을 제안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그는 "결코 경기후퇴에 대비한 조치는 아니다"고 강조했다.

단지 감세 방법이나 감세액 등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최근 급여세(payroll tax)의 한시적 인하 등 경기부양을 위한 다양한 감세 조치들을 검토 중이라는 밝힌 바 있다.

그러면서도 트럼프 대통령은 커들러 위원장과 마찬가지로 "미국 경제는 현재 최고의 상태이며 결코 경기후퇴는 아니다"고 강조했다.
커들러 위원장에 따르면 중산층 표를 겨냥한 감세 2.0발표는 2020년 중반이나 2020년 11월 대통령 선거 및 의회 선거 수개월 전에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