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세계 최초의 GMO누에 인도에 등장하나?

바이러스 저항성으로 1단계 시험재배 마치고 규제기관 승인 기다려

김형근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9-17 06:00

이미지 확대보기
인도에 GMO누에가 등장할 전망이다. 이 누에는 누에고치 생산에 막대한 손실을 초래하는 ‘베큘로바이러스(baculovirus)’에 저항성을 갖도록 유전자변형(GM)된 누에다.

이 형질전환 누에를 개발해 온 안드라 프라데쉬(Andhra Pradesh) 주의 양잠연구소(APSSRDI)가 1단계 시험재배를 마치고 전국 수준의 2단계 시험재배를 위해 규제 기관인 유전공학승인위원회(GEAC)의 승인을 기다리고있다.
GEAC의 승인 결정이 나게 되면 이는 상업적으로 공식 인정 받은 세계 최초 GMO누에가 된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바이오안전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연구소 수준의 1단계의 시험 재배는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으며 GMO규제위원회인 유전자변형검토위원회(RCGM)가 이를 검토하고 허가했다고 한다.

GMO누에에 대한 2단계 시험 재배는 전국 여러 곳에서 제한된 밀폐 시설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정부의 한 소식통에 따르면 베큘로바이러스(baculovirus) 하나만으로 인도의 전체 누에고치의 50% 이상에서 손실이 발생한다고 한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형근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