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종교단체, 현대기아차 사내하청·톨게이트 수납 노동자 문제해결 촉구

권진안 기자

기사입력 : 2019-09-10 19:17

이미지 확대보기
종교단체들이 현대기아차 사내하청 노동자와 톨게이트 수납 노동자 문제해결을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정의·평화위원회와 천주교서울대교구 노동사목위원회,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 등 3대 종단은 10일 현대기아차 사내하청 노동자와 톨게이트 수납 노동자의 직접고용을 정부에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 종교단체는 이날 공동성명을 통해 "정부는 단식 44일째를 맞는 현대기아차 노동자들이 법원 판결대로 일터로 돌아갈 수 있도록 즉각 조처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한국도로공사 본사에서 농성하는 톨게이트 수납 노동자들을 향한 물리력 행사를 중단하고 대화로 문제 해결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김수억 기아차비정규직지회장은 7월 29일부터 현대기아차의 모든 사내하청 노동자의 직접 고용을 요구하며 44일째 단식농성을 하고 있고 톨게이트 수납노동자들도 한국도로공사가 톨게이트 수납노동자들을 직접 고용하라는 대법원 판결을 따라야 한다며 경북 김천 한국도로공사 본사에서 점거 농성을 벌이고 있다.

이들 단체는 양심과 신앙의 가르침에 따라 고통받는 수많은 노동자와 함께 하며 깊은 사랑과 연대를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금의 이 사태를 즉각 해결할 것을 다시 한번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에 촉구하며 힘없는 약자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하는 종교인의 소명을 수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진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ja@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