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인천시, 중국 선양시와 경제협력 강화한다

인천경제청-자유무역시험구 선양구역관리위원회 우호협력 양해각서
- 지방정부 및 해당기업 해외창고 양해비망록 체결

김민성 기자

기사입력 : 2019-09-10 13:40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지난달 10일 오후 중국 랴오닝성(辽宁省)의 성도이자 동북방 지역의 중심도시인 선양시대표단(단장 장레이(张雷) 서기)을 접견하고, 양 도시 간 경제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10일 밝혔다.

인천과 선양은 2014년 6월에 자매도시 체결을 하였으며, 그 동안 인차이나 포럼, 세계겨울도시 시장회의 참석, 공무원 상호 파견, 시정부 대표단의 민간업체 시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교류하고 있다.
선양시대표단은 양 도시 간 경제무역·스마트도시·경제자유구역 분야의 교류협력과 우호관계를 한층 강화하고자 인천시를 방문하였다.

이 자리에서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중국 랴오닝성 자유무역시험구 선양구역관리위원회는 우호 협력 양해각서를, 양 시 관할 지방정부와 해당 기업은 해외창고 협력 양해 비망록을 체결하였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올해는 인천과 선양이 자매결연 체결 5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로, 양 도시 간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며 “특히 기업들의 상호교류와 협력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가 창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mmmm112@naver.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