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인천 남동구, 추석 연휴기간 문 여는 병원, 약국 안내

병원 38개소, 약국 73개소 정보 제공 및 24시간 비상연락체계 운영 -

김민성 기자

기사입력 : 2019-09-09 15:51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다가올 추석 연휴에 구민이 의료공백 없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문 여는 병원·약국 정보를 제공한다.

권역응급의료센터(길병원)는 평소와 다름없이 응급실 전담의를 배치해 24시간 진료 예정이며, 지역 내 병원 38곳과 약국 73곳이 일자별로 문을 열어 진료와 의약품 구입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추석 연휴 기간 중 문을 연 병원이나 약국 정보는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0(시도콜센터),129(보건복지콜센터), 032-464-4001(남동구보건소)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남동구청·남동구보건소·보건복지부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 응급의료정보제공 앱(App 등을 통해서도 찾을 수 있다.

‘응급의료정보제공’앱은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주변에 문을 연 병‧의원과 약국을 지도로 보여주고 진료시간 및 진료과목 조회가 가능하다. 또 야간진료기관 정보, 자동심장충격기(AED) 위치 정보,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요령 등 유용한 내용들이 담겨 있다.

남동구보건소는 추석 연휴기간 응급의료상황실을 운영하며 문 여는 병‧의원 및약국의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메르스 등 감염병 환자 발생 및 다수사상자 발생시 신속한 대처와 확산 방지를 위해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명절에는 문을 여는 의료기관이 적고, 평소와 생활환경이 달라지기에 응급상황 발생 우려가 있으므로 구민 모두가 의료공백 없이 안전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연휴 응급진료체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mmmm112@naver.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