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우리 역사 바로 알자"… (주)한화, 청소년 해외평화캠프 개최

박상후 기자

기사입력 : 2019-09-03 11:12

2019년 청소년 해외 평화캠프에 참여한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주)한화이미지 확대보기
2019년 청소년 해외 평화캠프에 참여한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주)한화
(주)한화가 나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한 '청소년 해외평화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에는 여수지역 청소년 20명과 (주)한화 여수사업장, 여수YMCA 관계자 6명 등 총 26명이 참여했으며, 8월27일~31일까지 뤼순, 단둥, 하얼빈 등 만주지역 일대의 역사적인 독립운동 현장을 찾아 나라를 위해 희생하는 선열들의 애국 정신과 숭고한 넋을 기렸다.
청소년들은 '지나온 100년'과 '미래의 100년'이라는 두 가지 큰 테마를 갖고 이번 해외평화캠프에 참가했다. '지나온 100년' 프로그램에서는 상해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수많은 애국지사가 투옥됐던 '뤼순감옥'을 직접 둘러보며 독립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깨우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뤼순 감옥에서 순국한 안중근 의사 등 독립투사들의 숭고한 희생 정신을 기억하기 위해 '안중근 의사 기념관', '하얼빈 기차역', '윤동주 전시관' 등을 둘러보며 애국열사들이 나라 독립을 지키기 위해 얼마나 치열하게 노력했었는지를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

'미래의 100년' 프로그램에서는 한국전쟁 당시 끊어진 '압록강 단교'를 눈 앞에서 직접 보고, 평소 쉽게 가볼 수 없는 '서백두산'을 등정하며 민족 분단의 아픔을 되새기고 한반도 평화의 소중함을 체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여선중학교 2학년 김민채 학생은 "교과서에서만 보던 우리민족의 뜻깊은 역사 현장들을 직접 눈으로 보니 새로웠다"며 "우리 역사를 바로 알고 평화를 향한 우리 역할을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