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포춘 글로벌 500' 기업 가운데 98%인 490개 기업이 중국에 투자

김형근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8-25 13:30

이미지 확대보기
중국의 영문 일간지 차이나 데일리(China Daily)는 '포춘 글로벌 500(Fortune Global 500)' 가운데 98%인 490개 기업이 중국에 투자했다고 24일(현지시간) 상무부 발표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 신문은 중국의 개혁과 개방 덕분에 다국적 기업들은 자본, 기술 및 경영 경험을 중국에 가져오고 있으며 그 대가로 기업들은 확장된 시장으로 보상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중국에 투자한 세계적인 대기업들은 다자 경제 체제를 보호하고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 관계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이 신문은 덧붙였다.

중국 상무부 산하 국제 무역 및 경제 협력 아카데미(CAITEC: Chinese Academy of the International Trade and Economic Cooperation)의 외국투자연구소(Foreign Investment Institute)의 하오 홍메이(Hao Hongmei) 부소장은 "다국적 기업의 중국 투자 증가는 경제의 세계화 추세를 나타내며 중국의 세계 산업과 가치 체인에 대한 심층적인 통합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홍메이 부소장은 중국의 추가적인 개방 및 무역 자유화 촉진 정책이 다국적 기업의 중국 투자 유치에 크게 작용했다고 전했다.

젼커밍(錢克明) 상무부 장관은 중국 기업의 국제화가 가속화되면서 18년 전 11개에서 올해 129개 중국 기업이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말했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형근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