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엔터 24] 트와이스, 북미투어 밀착 조명한 '유튜브 오리지널 다큐' 제작에 기대만발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8-21 00:05

트와이스가 국내 걸 그룹 최초로 유튜브 오리지널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고 있다고 미국 빌보드지가 독점기사로 전했다.이미지 확대보기
트와이스가 국내 걸 그룹 최초로 유튜브 오리지널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고 있다고 미국 빌보드지가 독점기사로 전했다.
트와이스(TWICE)가 올해 ‘TWICELIGHTS 월드투어’의 일환으로 처음 시도한 북미투어를 밀착조명한 유튜브(YouTube)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가 제작 중이라고 미국 빌보드지가 이를 독점기사로 전했다.

JYP엔터테인먼트가 YouTube와 제휴해 실현한 이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첫 번째 미주공연임에도 불구하고 미국 로스앤젤레스, 뉴어크, 시카고, 그리고 멕시코시티에서 약 41,000명을 동원한 그들의 분투를 전하고 있다.
독점영상으로 시작해 상세한 인터뷰와 분석이 포함되어 “모든 TWICE 멤버의 민낯을 전한다” 내용이 되는 이 시리즈는 “지금까지 TWICE가 발매한 적이 없는 것” 같은 새로운 시도라고 한다. 데뷔 4년 만에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나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선두를 획득한 K-POP의 뉴 리더로 성장한 그들의 그동안의 궤적도 함께 조명한다.

YouTube 오리지널에서는 K-POP의 남성 아이돌 그룹과 팀을 짠 적이 있지만, 여성그룹을 feature 하는 것은 TWICE가 처음이 된다. 현재 제작 중인 시리즈는 2020년 전반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