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알리바바, 넷이즈 산하 해외직구 '카오라' 20억달러에 인수

카오라, 해외직구 초점 맞춘 온라인 판매 사이트로는 중국 최대

김길수 기자

기사입력 : 2019-08-20 10:32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가 넷이즈의 해외직구 전문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오라(考拉)를 20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가 넷이즈의 해외직구 전문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오라(考拉)를 20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중국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가 인터넷 서비스 회사 왕이(網易, 넷이즈)의 해외직구 전문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오라(考拉)를 현금 20억 달러(약 2조4210억 원)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중국 경제 매체 차이신(財新)이 전했다.

카오라의 인수를 둘러싸고는 올해 2월 아마존닷컴의 중국 합작사가 먼저 통합을 협의하고 있다고 알려졌는데, 인수 경쟁에서 알리바바가 최종 승리한 것이다. 향후 징둥(京東)과 함께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알리바바의 독주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중국의 해외직구 이용자는 8800만 명, 시장 규모는 9조 위안(약 1544조 원)에 달해, 2017년 대비 18.4%라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카오라는 의류와 가정용품 등을 주로 취급하고 있는데, 해외로부터의 직구입에 초점을 맞춘 온라인 판매 사이트로는 중국 최대라 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알리바바와 넷이즈는 현재까지 아무런 코멘트를 내지 않고 있다.


김길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s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