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2019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하세요…1차 놓친 재학생도 가능

부모·배우자 공인인증 정보제공 동의는 9월16일까지 완료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기사입력 : 2019-08-19 09:27

공유 0
center
이번 신청은 2차 신청으로 신입·편입·재입학생·복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1차 신청 기간을 놓친 재학생도 신청할 수 있다. 사진=교육부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19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청은 2차 신청으로 신입·편입·재입학생·복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1차 신청 기간을 놓친 재학생도 신청할 수 있다.

재학생의 2차 신청 허용을 재학 중 2회까지 확대해 1차 신청 시기를 놓친 재학생들이 추가로 구제받을 수 있게 했으며, 다자녀 장학금에만 적용하던 연령 요건을 폐지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했다.

국가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과 한국장학재단 휴대용 앱을 통해 24시간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8월 20일부터 9월 10일까지 총 22일간이다.

국가장학금 신청 후에는 소득 심사를 위한 서류 제출과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다음달 16일 오후 6시까지 완료해야 한다.

신청 시 입력한 가족정보와 공적정보 상 가족정보가 일치 하지 않을 경우에는 9월 16일까지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소득 심사는 학생 본인뿐만 아니라 부모 또는 배우자의 소득‧재산·부채를 함께 심사하기 때문에 부모 또는 배우자의 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하다.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는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9월 16일 오후 6시까지 완료해야 한다.

가구원이 해외체류 중이거나 고령 등의 사유로 공인인증서 활용이 어려운 경우, 우편 또는 팩스로 제출하거나 각 지역 현장지원센터에 방문(신분증 지참)하여 동의가 가능하다.

국가장학금 지원과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www.kosaf.go.kr)과 전화상담실(☎1599-20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많이 본 종합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