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최순실 “은닉재산 없다, 당장 조사해봐라”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19-08-14 08:41

이미지 확대보기
'국정농단' 사건의 피고인 최순실(63)씨가 '은닉재산' 의혹을 반박했다.

1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동부구치소에 수감 중인 최씨는 지인과의 접견 자리에서 최근 불거진 은닉재산 의혹과 관련, 이 같은 반응을 보였다.
앞서 한 언론은 최씨가 딸 정유라씨에게 보내는 '옥중편지'를 공개했다.

편지에서 최씨는 정씨에게 '추징금 70억 공탁해놓고 세(세금)해고 하면 40억~50억 남는다'며 '그래서 너에게 25억~30억 주려고 한다. 일단 현금으로 찾든지 해서 갖고 있어라'고 했다.

최씨는 소유하고 있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소재 건물을 지난 1월 판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법조계에서는 최씨가 건물을 팔아 받은 돈 중 법원으로부터 선고받은 추징금을 제외하고, 정씨에게 일정 부분을 건네려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그러나 최씨는 본인이 숨기고 있는 재산이 하나도 없다며 반박했다.

최씨 측 관계자는 "최씨와 관련된 자금은 다 노출된 상황으로, 숨겨진 재산이 없다는 게 최씨 입장"이라고 말했다.

최씨는 지인에게 "(수사기관이) 신속·철저하게 조사해도 숨겨진 재산은 없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고 한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