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카드뉴스] 8월, 다가오는 '황금 연휴'때 뭐해?…'세계 인기 관광 도시' BEST 10

윤수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oonsm0609@

기사입력 : 2019-08-09 16:06

공유 0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즐거운 휴가철 ! 마침 8월은 황금 휴가도 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국내나 해외로 여행을 떠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먼저 하게 되는 고민은 떠나게 될 여행지를 선정하는 일이다. 만약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데 떠나게 될 여행지를 선정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면 주목!
지금부터 연간 방문 관광객 수가 가장 많다고 알려진 ‘핫한’ 관광 도시들을 순위별로 소개한다.

10위. [스페인 바르셀로나]

스페인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로, 스페인 동부 지중해연안 지역부터 프랑스 남쪽 피레네산맥과 접경 지역을 아우르는 카탈루냐 지방의 중심 도시이다. 화가 파블로피카소, 호안 미로와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 등 많은 예술가를 배출한 도시로 유명하다.

9위. [중국 홍콩]

홍콩은 마카오, 광저우, 선전, 주하이, 그리고 광둥성의 다른 주요 도시들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주강 삼각주 대도시권을 형성하고 있다. 우리와 접근성이 좋고 다양한 쇼핑센터, 먹거리를가지고 있으며 야경이 아름답다. 국내에서 마카오와 함께 중국에서 많이 선택하는 여행지 중 하나이다.

8위. [터키 이스탄불]

이스탄불은 현재 터키에서 최대 도시이다. 터키 서부에있고 마르마라해와 흑해를 연결하는 보스포루스 해협을 가운데에 두고 아시아와 유럽 양 대륙에 걸쳐 있어 유럽과 터키의 문화가 조화롭게 이루어진 아름다운도시이다.

7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연방의 최대 도시이자 수도이다. 상업, 금융, 교통 등 거의 모든 면에서 말레이시아의 심장 역할을 할 뿐 아니라 관광지로서도말레이시아를 대표하고 있으며, 초고층 빌딩과 대형 쇼핑몰 등 도시의 면모와 모스크 등 역사와 전통적인 공간이공존하는 공간이다.

6위. [미국 뉴욕]

뉴욕은 세계적인 문화의 도시인만큼 타임스퀘어부터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센트럴 파크, 자유의 여신상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존재한다. 특히 자전거를 타고 뉴욕을 한 바퀴 돌아보면 뉴욕커의 기분을 물씬 느낄 수 있다.

5위. [싱가포르 싱가포르]

세계적인 공항인 창이국제공항이 있는 도시로, 세계적인도시임에도 불과하고 매우 자연 친화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그만큼 수많은 빌딩들과 나무들이 조화를 이루고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시피 벌금이 과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4위. [아랍 에미리트 두바이]

페르시아만 남동쪽 해안에 위치한 아랍에미리트의 최대 도시. 급격한간척사업과 발전속도로 인해 적지 않게 텅 빈 느낌이 든다고 한다. 그러나 돈이 많은 도시인 만큼 각종 인공섬이나,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인 부르즈 할리파를 구경할 수 있는 도시이다.

3위. [프랑스 파리]

낭만의 도시라고 불리는 파리는 따져볼 것도 없이 관광객이 많을 수밖에 없다. 루브르 박물관을 시작으로 개선문, 노트르담 대성당, 에펠탑 등 세계적인 랜드마크들이 모여 있다. 프랑스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이며 세계적인 도시이다.

2위. [영국 런던]

세계 3대 도시 중 하나인 런던은 빅벤부터 타워브리지, 2층버스, 왕실 근위대 등이 유명하다. 또한스포츠도 많이 발달해 있으며, 지하철이 세계 최초로 생긴 도시이기도 하다.

1위. [태국 방콕]

태국의 수도 방콕은 연간 방문 관광객 수가 무려 약 1941만명이다. 태국의 전통문화를 엿볼 수 있는 왕궁과 사원은 필수 코스이며, 해산물요리나 면 요리 등의 길거리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택시비가 저렴한 편이어서 부담 없이 교통수단을 이용할수 있는 게 장점이다.


윤수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oonsm0609@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