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와 특급 콜라보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

글로벌 K-팝 아티스트 트와이스와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 출시
트와이스 멤버들 상품 기획∙디자인 과정 직접 참여…9일 '핀뱃지' 선 공개
카카오프렌즈 공식 온라인 스토어·아마존 등 동시 판매 '글로벌 시장 공략'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19-08-09 08:40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 굿즈 ‘핀 뱃지’ 이미지. (사진=카카오IX)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 굿즈 ‘핀 뱃지’ 이미지. (사진=카카오IX)
카카오프렌즈가 트와이스와 함께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자사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글로벌 정상급 K-팝 가수 트와이스 멤버들이 직접 기획, 디자인에 참여한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가 K-팝 가수와 최초로 협업하는 것이다. 평소에도 카카오프렌즈를 좋아하는 트와이스 멤버들은 자신과 글로벌 팬들도 함께 쓰고 싶은 새로운 굿즈를 만들기 위해 에디션에 참여하게 됐다고 카카오IX는 밝혔다. 이들은 상품 기획과 디자인 과정에 직접 참여했고 굿즈는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스토어에 동시 출시돼 국내∙외 팬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총 30여 가지 굿즈가 나온다.

9일에는 ‘선 출시’ 상품 9종이 공개되고 10월 중 트래블, 리빙, 뷰티 카테고리 등 20여 종의 전체 상품이 공개된다. 선 출시 상품은 멤버들이 직접 드로잉한 아트웍이 각각 반영된 9종의 ‘핀 뱃지’로, 이번 협업을 기념하는 특별한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상품은 카카오프렌즈 공식 온라인 스토어나 아마존 등을 통해 글로벌 동시 판매된다.

카카오IX 측은 “트와이스 멤버들은 첫 회의 때부터 각양각색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안했으며, 디자인 과정에서도 각자 숨은 드로잉 실력을 뽐내는 등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진정성 있게 참여했다”고 말했다. 트와이스의 참여 과정은 메이킹 필름 등 별도 콘텐츠로 제작돼 프로젝트 사이트와 공식 SNS 계정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카카오프렌즈와 트와이스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기존에 없던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제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트와이스와의 협업을 기념해 먼저 선보이게 된 핀 뱃지 뿐만 아니라 오는 10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되는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 전체 굿즈까지 팬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