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가전양판점 소식] 하이마트 ‘카카오프렌즈 완전무선이어폰 단독 론칭’, 전자랜드 ‘쿠쿠의 펫 전문 브랜드 ‘넬로’ 제품 판매’

정영일 기자

기사입력 : 2019-07-26 00:00

롯데하이마트가 ‘카카오프렌즈’ 완전무선이어폰(모델명 : KFTWS-001)을 단독으로 론칭했다. ‘어피치’와 ’라이언’, ’콘’ 등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웠다. 충전케이스 상단에 캐릭터 피규어가 있고 제품 색상도 캐릭터 콘셉트에 맞춘 4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사진=롯데하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하이마트가 ‘카카오프렌즈’ 완전무선이어폰(모델명 : KFTWS-001)을 단독으로 론칭했다. ‘어피치’와 ’라이언’, ’콘’ 등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웠다. 충전케이스 상단에 캐릭터 피규어가 있고 제품 색상도 캐릭터 콘셉트에 맞춘 4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완전무선이어폰(TWS : True Wireless Stereo)이 소비자들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롯데하이마트가 ‘카카오프렌즈’ 완전무선이어폰(모델명 : KFTWS-001)을 단독으로 선보였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7월 24일까지 판매된 완전무선이어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0% 늘었다. 이어폰 전체 매출에서 완전무선이어폰이 차지하는 비중도 2017년 15%에서 2018년 43%, 2019년 75%로 증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가 새롭게 판매를 시작한 ‘카카오프렌즈 완전무선이어폰(모델명 : KFTWS-001)의 장점은 캐릭터 디자인라는 것이다. 어피치·라이언·콘 등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웠다. 충전케이스 상단에 캐릭터 피규어가 있고 제품 색상도 캐릭터 콘셉트에 맞췄다. 디자인은 어피치(케이스색상 핑크)·라이언(블랙)·라이언(블루)·콘(블랙) 등 4가지로 구성됐다.

블루투스 5.0과 터치식 버튼으로 전화통화, 수신거부, 곡 이동, 일시정지, 볼륨조절이 가능하다. 시리(Siri)·빅스비(Bixby) 등 인공지능(AI) 비서를 연동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생활방수 기능이 있고 이어폰 본체는 커널형으로 착용감도 좋다. 배터리용량은 40mAh, 케이스 배터리 용량은 450mAh다. 이어폰은 완전 충전하면 최대 5시간 동안 쓸 수 있고 충전케이스는 이어폰을 4회 재충전할 수 있다. 충전케이스를 완전 충전하면 최대 20시간 연속 재생할 수 있는 것이다. 충전이 빨라 10분 충전하면 2시간을 사용 할 수 있다.
이인국 하이마트 디지털상품팀장은 “디자인과 성능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까지 모두 갖춘 제품으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프렌즈 완전무선이어폰은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과 대치점·월드타워점·잠실점 등 주요 롯데하이마트 매장 100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시가격은 7만9000원이며 31일까지 행사가 6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전자랜드가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쿠쿠에서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펫 브랜드 ‘넬로(Nello)’의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 판매를 시작했다. 사진=전자랜드이미지 확대보기
전자랜드가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쿠쿠에서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펫 브랜드 ‘넬로(Nello)’의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 판매를 시작했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대표 홍봉철)가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쿠쿠에서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펫 브랜드 ‘넬로(Nello)’의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 판매를 시작했다.

쿠쿠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이 제품은 ‘트윈 팬’을 적용해 목욕한 반려동물의 털을 30분 내로 건조한다. 산책 후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내는 ‘에워샤워’ 기능도 탑재해 반려동물의 청결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은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점을 포함해 일산점·중동점·대전본점·부산본점 등 전국 35개 지점에서 판매를 시작으로 전국 매장으로 취급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전자랜드는 일부 카드로 결제 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모든 구매객에게는 사은품을 증정한다.

장유진 전자랜드 상품기획자(MD)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가전양판점에서도 펫 가전을 판매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변화가 됐다”며 “앞으로 펫 가전 브랜드와 제품의 취급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